보도자료

2020년대에 주목해야 할 7大 트렌드, IMAGINE

  • 웹마스터
  • 2019-12-30
  • 조회수 593

우리금융경영연구소는 ‘다양한 소비그룹’과 ‘디지털 기술혁신의 퀀텀 점프’를 핵심동인(key drivers)으로 하여 7대 비즈니스 트렌드를 선정

■ 소비 집단이 밀레니얼 세대, 여성, 고령층으로 다양해지고 디지털 기술혁신이 가속화됨에 따라 새로운 10년을 주도할 트렌드 변화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
■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경영연구소(www.wfri.re.kr)는 2020년대에 주목해야 할 7대 비즈니스 트렌드, “IMAGINE”을 선정
1. I-doctor 모바일로 만나는 주치의
- 환자가 스마트폰으로 의사의 진료나 원하는 의료정보를 제공받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가 확산
2. My media life 언제 어디서나 즐기는 미디어 라이프
- 소비자가 시간·장소의 제약없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원하는 영상콘텐츠를 시청하는 추세가 확대
3. AI factory ‘AI 공장’으로 달성하는 제조 혁신
- 제조공정의 단순 자동화를 넘어 AI가 자율학습을 통해 전체 공정을 진화시키는 시스템이 성장
4. Gender equality 쉬코노미(SHEconomy) 2.0
- 여성이 소득향상을 통한 소비 주체에서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창업가 등 생산 주체로 재조명
5. IT security 퀀텀(Quantum, 양자) 시대의 도래
- 기존보다 수 만배 연산속도가 빠른 퀀텀컴퓨터의 등장으로 업무 효율성이 한 차원 업그레이드
6. Nice consumer 착하고 스마트한 의(衣), 식(食) 소비
- 가성비가 좋거나 환경보호 등 사회적 가치를 담은 재활용 또는 업사이클링 제품 선호가 확산
7. Evolving mobility C.A.S.E.로 진화하는 모빌리티
-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이 차 제조업에서 모빌리티(이동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변신

좋아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