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경영연구소 홈페이지 개인정보처리방침

㈜우리금융경영연구소(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과 정보주체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처리할 것입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립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회원제 서비스 제공 (회사의 연구보고서 제공 및 홍보성 정보의 전달, 댓글/좋아요 기능의 활용 등) ②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③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회원이 남긴 댓글/좋아요의 파악,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수집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개인정보 항목: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소속기관명, 사번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 ‘우리금융인 인증’ 화면을 통해 수집 ③ 홈페이지 개선을 위한 통계분석을 위해 아래의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음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쿠키, 헤더정보에 포함된 이용자의 IP주소, 방문일시, 이용자의 인터넷 도메인, 브라우저 종류 및 OS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원 가입 및 처리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이용됩니다. ※ 회사는 회원가입일 또는 정기적으로 이용자의 회원자격 여부를 심사여 회원 탈퇴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본의 의사로 탈퇴할 수도 있음 2. 회사는 회원의 탈퇴로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는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당해 개인정보파일의 보유가 불필요하게 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파일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민·형사상의 책임 또는 시효가 지속되거나 분쟁의 입증자료로서 개인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② 기타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는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NICE평가정보(주)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
2.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정책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도 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변경’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하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시 회사는 지체없이 조치한다. ④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는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① 관련부서: 연구지원실 ② 관리책임자: 연구지원실장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한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1. 회사는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2.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 11. 6부터 적용됩니다.